홍보

KOLLABO와 연계된 다양한 LINC사업단의 소식과 뉴스레터를 한눈에 만나보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포토 포커스

제1회 제2작전사령관배 드론봇 전투 경연대회 대구광역시장상 수상
등록일
2023-06-1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44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드론스포츠단은 지난 25일 육군 제2작전사령부 대연변장에서 열린 1회 제2작전사령관배 드론봇 전투 경연대회에서 대구광역시시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드론봇 전투경연대회는 민··군이 함께하는 행사로 상생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되었으며, 대구광역시·경북대학교·금오공과대학교의 후원을 받아 작전사령부와 경운대학교 공동주관으로 개최되었다.


대회는 드론축구, 드론 레이싱, 드론 챌린지 3개의 분야로 나누어 진행 되었으며, 드론 축구는 6개 팀으로 편성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어, 9명으로 구성 된 경일대 드론스포츠단은 치열한 경연 끝에 3위를 차지해 대구광역시시장상을 받았다.


경일대 드론스포츠단의 팀장을 맡고 있는 최수한(사진영상학부 3학년) 학생은 "경일대 LINC3.0사업단의 지원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할 수 있었다""대회를 준비하는 동안 전반적으로 드론 조종 실력이 향상됐으며 다음 대회에서는 더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박은광 경일대 드론스포츠단장(사진영상학부 교수)드론을 활용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조종 기술을 향상시키고, 드론의 대중화를 넘어 사진·영상 촬영, 건설, 재난 등 각종 현장에서 폭넓은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우 LINC3.0사업단장은 본교 LINC3.0사업의 특화분야인 미래모빌리티, 메타콘텐츠분야에 드론산업을 활용한 연구과제를 개발하여,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